sns 마케팅을 왜 해야 할까?
오늘은 드디어 제가 계속 강조해 오던 sns마케팅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많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여러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꼭 읽어주세요!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중에 sns를 이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또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와 카페처럼 sns를 안사용하는 사람들은 찾기 어려운데요. 왜 여러분들은 이 sns를 이용하고 시간을 소비하려고만 하시고 이걸로 마케팅을 해서 돈 벌 생각을 안 하시는 건가요? sns가 방해가 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이 소셜미디를 잘 이용하고 이것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sns마케팅의 핵심은 결국 신뢰와 유대관계 형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ns 마케팅은 커뮤니티 형성과도 연결 지을 수 있는데요. 오늘 한번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sns마케팅이라고 하면 그저 말 그대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사실 뜻 자체는 간단한데 저희가 알고 싶은 것은 어떻게 하냐 인 건데요. 이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브랜드와 상품을 전 세계로 홍보하고 여러분들의 상품을 구매해 주고 따라와 줄 찐팬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광고비를 지불하여 유명 인플루언서들에게 본인들의 상품을 홍보하려고만 하고 직접 채널을 키울 생각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인기 있는 브랜드는 물론 한 유통사의 부회장님께서도 이 소셜미디를 이용하여 대중에게 다가 갈려고 합니다. 인간은 결국 자신들에게 많이 노출되는 것들에 익숙해지고 친근함이 생기는 법인데요. 대형 유통사의 회장이라고 생각하면 마치 까막 득하고 상상이 안 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 부회장님은 본인의 생활을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댓글을 닮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자신들의 찐팬을 만드는 데에 성공하여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대기업 부회장님도 하시는데 우리들은 안 할 이유가 없지요.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사업초기에 망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생각하지 않고 자신들이 무엇을 잘하는지만 생각하며 상품을 제작하기 때문인데요. 자신들의 상품을 제작한 뒤에 판매에 들어가려면 마케팅비에 상상 이상의 비용을 지출하고 만들어둔 제품의 생산비 등에 의하여 재정상태가 휘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유통을 시작하면 대부분의 회사들은 초기에 망하기 쉽수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냐, sns 마케팅을 이용하십시오. 먼저 sns로 여러분들의 팬들을 만드세요. 그 이후에 여러분들의 팬들이 알아서 요청을 할 겁니다. 어떤 것을 만들어 달라고. 먼저 여러분들이 어떤 분야를 팔 것인지 먼저 정한 다음에 그 분야를 공부하고 관련 채널을 만드세요. 그 이후 무료로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정보와 팁들을 사람들에게 알려주세요. 릴스도 좋고 피드도 좋습니다. 어떤 방식이든 알려주세요. 그리고 여러분들의 얼굴을 자주 보여주세요. 상품만 올라오는 것보다 여러분들을 직접 노출시켜 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라이브와 릴스를 통하여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처음 사람들은 본인들이 궁금해하는 분야에 대해 전문가가 정보를 나누어 주면 누구든지 호감을 가지고 좋아할 것입니다. 정보를 계속 공유해 주며 여러분들을 포지셔닝하십시오. 여러 분야가 아닌 한 분야만을 노리며 유통이면 유통, 식품이면 식품, 화장품이면 화장품 한 분야를 계속 파서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식을 받으세요. 비단 여러 분야를 동시에 알려주면 팔로워 수가 많이 늘 수는 있지만 거기서 직접 소비를 하는 구매전환율을 살펴보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 가지에 전문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렇게 정보를 주며 소통을 하며 퍼스널브랜딩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팔로워들이 늘고 여러분들의 찐팬들이 늘 것입니다. 그렇게 일정 이상의 팬들이 모이면 여러분들에게 부탁을 할 거예요. 어떤 제품과 상품을 만들어 달라고. 여러분들이 IT관련이라면 컴퓨터를 하며 도움 되는 장비들을 출시해 달라고 할 수도 있고, 식품 관련이라면 여러분들께 어떤 제품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제야 제작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들의 팬들이 알아서 소비를 해줄 겁니다. 본인이 평소 자주 보고 믿는 사람이 내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출시를 해줬는데 당연히 믿고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재고 부담을 할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마케팅이 되니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이야 처음 제품을 출시하고 이 브랜드에 대한 사람들에게 포지셔닝을 먼저 해야 하다 보니 광고비로 천문학적인 금액을 사용해도 대기업이니 버틸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일개 1인 사업가, 스타트업에서 따라 하려면 그 비용을 감수하지 못해 쉽사리 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들을 알게 되었는데 어떻게 sns마케팅을 안 할 수 있을까요? 소셜미디어 계정을 만드는 데에 돈이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그저 여러분들의 시간과 노력과 정보가 갈려서 들어가는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마케팅을 무조건 추천드리며 현시대 2023년을 살아가는데 이러한 sns마케팅은 권장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상품을 이용해 줄 찐팬을 찾아 판매를 하세요. 여러분들은 분명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지금 당장 사전조사를 한 뒤 게정 먼저 만들어보십시오. 오늘도 sns마케팅에 대한 유익한 전문정보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